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5차 접수를 3월 21일(월)부터 3월 29일(화)까지 접수합니다.
이 글에는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의 신규 신청 대상과 지급액, 신청 방법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1차부터 4차까지 정부로부터 고용안정지원금을 지급받지 못한 특고 및 프리랜서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읽고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하셔서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이 게시물은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3분 안에 궁금하신 점에 대한 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게시물 상단 및 중간에 관련 상품 및 서비스가 나오고 있다면, 아직 기회가 있다는 뜻입니다.
    상품 및 서비스 제공 혜택이 마감되기 전, 꼭 한번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thumbnail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5차)

    특고(특수형태 근로종사자, 특수고용직) 및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는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급을 고시하였습니다.
    신청 대상과 신청 기간, 신청 방법은 아래 글을 참조 바랍니다.

    프리랜서프리랜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대상

    5차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신청 대상은 다음 항목을 만족하는 사람입니다.

    1. 1차 ~ 4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지급받지 않았을 것
    2. 특고 및 프리랜서 종사자일 것
    3. 2020년 기준 연소득(연수입)이 5,000만 원 이하일 것
    4. 2021년 10월 ~ 11월에 특고 및 프리랜서 종사를 통해 50만 원 이상 소득이 발생한 사람일 것
    5. 소득감소 요건을 만족할 것 : 2021년 12월 또는, 2022년 1월 소득이 비교대상 기간에 비해 25% 이상 검소
      - 2021년 10월, 2021년 11월, 2019년 연평균 소득, 2020년 연평균 소득 중 택일
    6. 2021년 10월 ~ 11월 중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에서 지원하지 않은 직종에 종사하지 않고, 고용보험 미가입자일 것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대상 여부 확인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원 제외대상

    보험설계사, 택배기사, 가전제품 설치기사, 대출모집인, 신용카드 회원 모집인, 골프장 캐디, 건설기계 종사자, 화물자동차 운전자, 퀵서비스 기사는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원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에술인 및 노무 제공자, 고용보험 가입자의 경우 지원은 가능하나, 근로자의 고용보험과 중복으로 지원될 경우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는 점 참고 바랍니다.

     

    신청 일정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5차 지급은 3월 21일(월) 9시 ~ 3월 29일(화) 18시 까지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금 신청을 접수합니다.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하기

     

     

    신청 방법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은 온라인 홈페이지 및 방문접수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신청

    고용안전지원금-신청-홈페이지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1.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접속(https://covid19.ei.go.kr/eisp/eih/es/cv/main.do)
    2. 본인인증 후 자격요건 및 소득감소 요건 등 요구 정보 입력, 증빙서류 첨부하여 제출

    방문접수

    1. 신분증 및 통장 사본, 소득감소 요건 등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거주지 또는, 근무지의 관할 고용센터에 방문
    2. 고용센터터에 비치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서류 작성 후 증빙서류와 함께 담당 공무원에게 제출

     

    참고로, 방문접수의 경우 대면 접촉 최소화를 위해 접수 첫날과 이튿날에는 출생연도의 끝자리 별 홀짝제로 접수합니다.
    1) 3월 24일(목) : 출생연도 끝자리 1,3,5,7,9(홀수)
    2) 3월 25일(금) : 출생연도 끝자리 2,4,6,8,0(짝수)
    3) 3월 28일(월) ~ 29일(화) : 홀짝제 미운영

     

     

    지원금 지급액 및 지급일정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급은, 신청 접수 후 소득감소 요건 및 증빙서류를 확인 후 5월 중순 최대 100만 원 일괄 지급 형태로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위와 같이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5차 신청 관련하여 신청 대상 및 신청 일정, 신청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신청 자격 요건 등 상세한 확인은 상담전화 1899-9595(평일 09:00 ~ 18:00)로 문의하시면 친절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관련 글 읽어보기

    제 블로그의 다른 글도 읽어주세요! 도움 되는 글이 많이 있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시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